프렌다르 스타일 오답노트(후기)
'이미지 컨설팅 후기'는 그동안 프렌다르에서 컨설팅을 하면서 기억에 남았던 고객님의 후기와 다양한 케이스들을 소개하고, 비슷한 상황으로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패션에 특별히 관심이 많거나 패션업계 종사자가 아니라면, 일반적인 남성분들의 경우 어떻게 해야 내 장점이 더 부각될 수 있는지, 나만의 스타일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막막하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프렌다르 고객분들 중에서도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본인에게 어울리는지와 상관없이 가장 무난해 보이는 스타일을 고수하거나,
'비싸고 좋은 옷은 아무래도 멋있어 보이겠지..'
'코디하기 어려우니 연예인이 입은 대로 따라 사자!'
하고 고가의 명품 옷들에 지나치게 투자했다가 후회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요.
물론 명품 브랜드의 옷들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디자이너들의 작품이니 좋은 퀄리티와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이 장점이겠지만, 무조건 명품으로 치장한다고 모두가 멋있어지는 건 아닙니다.
명품인지 아닌지를 따지기 전에 본인에게 어울리는 스타일과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거울 속의 제 모습이 계속 마음에 들지 않아 수많은 비싼 옷들을 사서 입어봤는데, 문제는 옷의 가격이 아니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후기의 주인공 P 고객님은 30대 후반의 남성 사업가셨습니다. 패션에 늘 많은 비용을 들이는데도 거울을 볼 때마다 본인의 스타일과 외적인 것들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프렌다르의 코칭을 받고 나서 스스로에 대한 만족감이 훨씬 높아지셨다고 합니다.😊
P 고객님 후기.
안녕하세요, 스타일 코칭 받은 박 OO입니다.
프렌다르에서 코칭 받고 스타일을 바꾸기 시작한 지 벌써 한 달이 넘었네요.
제가 키도 작고, 왜소한 편이라 항상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는 편이었는데, 그전에는 근본적인 것들은 모른 채로 어떻게든 콤플렉스를 가려보려고 하다 보니 자꾸 비싼 옷, 명품에 집착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옷에 돈은 많이 드는데, 제가 스스로 거울을 보았을 때 그만큼 만족도가 있진 않았습니다. 친한 친구들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으로 치장하니 너무 과해 보이고 이상하다', '멋있는 건 모르겠고 과시욕이 심해 보인다'라며 팩폭을 날리더라고요.
소개팅이나 선자리에서 여성분들이 보시기에도 그렇겠구나 생각하니 더 자신감도 떨어지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했었습니다.
그런데 프렌다르에서 이미지 코칭부터 받고 나서 조금 감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저는 제가 원하는 구체적인 이미지나 스타일은 모른 채 막연히 '멋져 보이는 옷', '있어 보이는 스타일'을 생각하다 보니 저랑은 전혀 다른 이미지의 연예인이 입은 옷, 비싼 명품 옷을 따라 사기 바빴습니다.
그런데 선생님과 함께 이목구비 생김새, 피부 톤, 체형을 비롯한 전체적인 이미지를 분석해 살려줘야 하는 장점, 가려야 하는 단점들을 정확히 파악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에 어울리는 스타일과 어떤 브랜드에서 옷을 사면 좋겠다, 연예인 중에는 누구의 스타일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는 구체적인 솔루션이 나왔습니다.
거울 속의 제 모습이 계속 마음에 들지 않아 수많은 비싼 옷을 사서 입어봤는데, 문제는 옷의 가격이 아니었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너무 막연했던 스타일링에 정답지가 보이는 느낌이었습니다.
코칭 이후 비용은 훨씬 적게 들이면서 제 스스로 만족도는 훨씬 높아진 스타일을 찾아 너무 기쁩니다! 아, 패션뿐만 아니라 저 헤어스타일도 코칭 받은 대로 바꿨습니다! 주변에서 칭찬 많이 받고 있어요 ㅎㅎ
30대 후반까지 헤매고 있던 스타일링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더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 뻔했네요.^^
대면 컨설팅을 진행하던 때, 저희는 미리 예약 주신 고객님들께 평소 즐겨 입는 스타일 그대로 입고 오시라고 안내를 드렸는데요.
P 고객님이 벨을 누르고 사무실을 들어오시는 순간이 아직도 기억납니다. 분명 평소 입는 데일리 룩인데, 방금 패션쇼장에서 나오신 것만 같은 화려한 명품 스타일이셨죠^^
말씀을 나누어 보니 위에 남겨 주신 후기처럼 스타일링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일단 비싼 옷을 사고 본다 하시더라고요.
컬러부터 이미지, 체형 등 분석과 함께 스타일 코칭을 들어가니 P 고객님은 강렬하고 존재감 있는 색감이나 프린팅보다는 훨씬 부드럽고, 은은한 스타일에 반짝이는 광택감도 줄여 주는 게 본인이 가진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살려주는 타입이셨습니다.
그날 입고 오신 스타일은 프린팅이 크게 들어간 티셔츠에 광택감이 있는 재킷, 블링 블링하고 볼드 한 시계와 마찬가지로 광택 있는 구두로 다소 화려한 무드의 코디였고, 전반적으로 몸에 딱 맞게 핏한 실루엣이었습니다.
일단 P 고객님의 왜소한 체형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너무 딱 맞는 사이즈보다는 살짝 넉넉한 오버핏, 광택을 줄이는 대신 질감을 살려주는 힘 있는 소재 사용을 추천드렸어요.
스타일은 얇고 화려한 티셔츠에 광택감 있는 재킷 레이어링 대신 두께감과 질감이 있는 니트류, 시계 등의 액세서리를 착용하신다면 너무 볼드 한 것보다는 크기감을 살짝 줄이고 가죽 소재 등을 사용하시도록 하였습니다.
또 패턴, 프린팅 등 전반적으로 너무 장식적인 요소가 강한 옷보다는 깔끔한 느낌의 무지로 톤 온 톤 스타일링을 추천드리면서, 이러한 무드를 쉽게 낼 수 있는 브랜드들과 스타일을 참고하실 만한 연예인들도 알려드렸습니다.
그리고 P 고객님의 얼굴형에 길고 덥수룩해 보였던 헤어스타일도 조금 짧게 정리하는 방향으로 제안 드렸습니다^^
후기로 보내주신 내용과 변화된 사진을 보니 저희가 코칭 해드린 대로 잘 적용하고 계셔서 정말 뿌듯한 마음이었습니다! 고민하고 스트레스 받으시던 문제가 싹 해결되셨길 바라요😊
호감형 이미지, 스타일링 어렵다고 포기하긴 일러요!
각자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은 무조건 있고, 누구나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P 고객님처럼 혼자 고민하고 계신 부분이 있다면, 프렌다르의 이미지 칼럼을 참고하셔서 변화를 시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