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남자 패션, 데이트룩 기본 공식만 알아도 모쏠 탈출 데이트 시작!




요즘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야외 데이트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소개팅 소식도 많이 들리고, 썸 타는 중이다~ 데이트 나간다 등등 활발한 연애생활에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연애생활은 안녕하신가요? 상담을 받으시는 고객분들 중 '요즘 같은 날씨에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지 모르겠다'는 문의를 많이 주셔서 오늘은 데이트(혹은 썸, 소개팅) 시 어떻게 옷을 입으면 좋을지 기본 공식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평소에 옷에 관심이 없었는데 잘 보여야 되는 사람이 생겼다거나, 맨날 똑같은 데이트룩 지겨워서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해 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 환영입니다. 어렵지 않으니 끝까지 확인하면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적용시켜보시기 바랄게요!



남자 패션, 데이트룩 -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스타일들을 크게 나눠놨는데, 모든 여자가 다 똑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것이 아닌 것처럼 남자 패션, 데이트룩에서도 선호하는 스타일이 모두 다를 수는 있어요. 그렇지만 오늘 소개드릴 남자 패션, 데이트룩은 요즘 입기 좋은 봄 철 상의를 기준으로 큰 카테고리를 나눠서 하의까지 소개해볼까 합니다. 거기에 추가될 수 있는 옷의 색상, 패턴, 소재 등은 자신의 취향이나 스타일에 맞게 변경이 가능하겠죠. 그럼 하나씩 정리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티셔츠 ① 티셔츠 + 슬랙스




티셔츠와 슬랙스의 조합은 캐주얼하면서도 너무 가볍지 않은 기본 중에서도 기본 스타일입니다. 이 조합은 야외에 활동적인 자리에서도, 격식을 차려야 하는 공간에서도 두루 어울릴 수 있는 조합이라 할 수 있겠죠. (Tip. 구두, 로퍼, 스니커즈까지 다양하게 추천.) 이 조합에서는 너무 패턴이 강하고 화려한 티셔츠보다는 깔끔한 무지 티셔츠와 슬랙스를 매치했을 때 가장 무난합니다. 기본 티(면)와 슬랙스(혼합)는 소재감이 다른 경우들이 많기 때문에 위아래 같은 색상의 옷을 입을 경우 소재감에 따라 색이 애매하게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럴 땐 벨트를 활용하여 색을 분리해 주시거나, 티가 나게 다른 소재감 혹은 아애 컬러로 매치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② 티셔츠 + 코튼 팬츠







티셔츠와 코튼 팬츠의 조합은 슬랙스보다는 캐주얼한 느낌을 줍니다. 스니커즈와 양말을 포인트로 줘서 활용해도 좋고, 발목이 드러나게 롤업 해서 활용해도 좋습니다. 코튼 팬츠의 특징 중 하나는 빨수록 색이 바래진다는 것입니다. 이런 자연스러운 색감이 때로는 빈티지해 보일 수 있으므로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원한다면 이 부분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히려 캐주얼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살려 스타일을 하고 싶다면 코튼 팬츠와 스니커즈 조합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Tip. 구두나 로퍼보다는 워커,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③ 티셔츠 + 데님 팬츠

티셔츠와 데님은 없는 사람이 없겠죠? 그만큼 가장 사랑받고 가장 무난한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캐주얼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티셔츠와 데님 조합은 실루엣에 따라서도 느낌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 몸에 딱 맞게 핏되게 입는다면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조금 여유 있게 입는다면 캐주얼하고 힙한 느낌으로 연출 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청바지는 그냥 입어도 좋지만, 벨트와 함께 매치했을 때 조금 더 단정해 보이고 세련돼 보여 자주 추천드리는 스타일입니다. (Tip. 구두나 로퍼보다는 워커,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2. PK 티 ① PK 티 + 슬랙스



PK 티는 흔히 티셔츠에 카라가 붙어있는 종류를 말하는데요. 일반 티셔츠에 비해서 조금 갖춰 입은 느낌을 주는 타입이라 슬랙스와 매치했을 때 비즈니스 캐주얼 느낌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가벼운 느낌보다는 차려입은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격식을 차리는 장소에서도 무난하게 소화 가능하며, 직업에 따라서도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스타일로도 볼 수 있습니다. (Tip. 워커나 운동화보다는 구두나 로퍼, 스니커즈 스타일에 더 추천)


② PK 티 + 코튼 팬츠

코튼 팬츠는 PK 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무난하게 매치하기 좋고, 캐주얼한 느낌과 세련된 느낌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서 슈즈에 따라 분위기를 다르게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PK 티는 밖으로 빼서 입는 스타일보다는 바지 안으로 넣어 입고, 벨트로 포인트를 해주면 많이 꾸미지는 않았지만 신경 쓴 느낌이 나는 '꾸안꾸' 스타일로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Tip. 구두보다는 로퍼,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③ PK 티 + 데님 팬츠



PK 티를 자주 입으시는 분들은 데님과의 조합도 자주 활용하실 겁니다. 이 조합도 코튼과 마찬가지로 많이 활용되는 조합이긴 한데, 데님의 스타일에 따라서 빈티지한 느낌이 많이 날 수 있는 스타일입니다. 데이트 룩으로 활용한다면 빈티지한 느낌보다는 깔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생지 데님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Tip. 구두보다는 로퍼,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3. 셔츠 ① 셔츠 + 하프 팬츠



이제 점점 날이 따뜻해져서 긴팔 코디에는 하프 팬츠도 같이 매치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셔츠에 하프 팬츠는 활동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스니커즈와 매치했을 때 가장 무난하고 로퍼와도 매치하기 좋은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다리를 드러내는 스타일이다 보니, 다리털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 하프 팬츠를 입었을 때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므로 미리 관리를 한 후에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프 팬츠의 경우 소재도 다양하겠지만 셔츠와 유사한 소재감으로 활용해 보시면 매치하기가 더욱 수월합니다. (Tip. 구두보다는 로퍼,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② 셔츠 + 슬랙스



셔츠와 슬랙스는 소개팅했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조합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튀지 않고 무난하기도 하지만 가장 남자답고 깔끔한 스타일이기도 해서 처음 만나는 자리나 초반에 썸 타는 시기에는 어필하기 가장 좋은 스타일 중에 하나죠. 데이트할 때 옷 고르기 어렵다 하면, 나에게 맞는 컬러 셔츠와 슬랙스만 매치해도 성공적인 데이트룩이 완성될 겁니다. (Tip. 워커나 운동화보다는 구두나 로퍼, 스니커즈 스타일에 더 추천)


③ 셔츠 + 코튼 팬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리기 좋은 셔츠와 코튼 팬츠 조합입니다. 데이트룩으로는 너무 정장 느낌 나게 핏되게 입는 스타일보다는 내추럴한 느낌을 살려서 자연스럽게 입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조합은 야외 데이트룩으로 활용하기 좋고, 무엇보다 기본 티를 안에 입고 입으면 셔츠를 외투처럼 걸쳐 입을 수 있어서 나중에 날씨가 조금 쌀쌀해지면 살짝 벗어서 여자친구에게 건네보는 것도 좋겠죠. (Tip. 구두보다는 로퍼,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④ 셔츠 + 데님 팬츠



셔츠와 데님 팬츠 스타일도 집에 하나쯤은 있는 조합이죠. 셔츠와 데님 팬츠 조합은 너무 헐렁한 스타일보다 몸에 적당히 맞는 스타일로 깔끔하게 입는 스타일을 추천합니다. 로퍼나 워커도 좋지만 운동화나 스니커즈랑 매치했을 때 가장 잘 어울리며, 셔츠를 다 넣어 입고 벨트를 포인트 해줘도 좋습니다. (Tip. 구두, 로퍼보다는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4. 맨투맨 ① 맨투맨 + 하프 팬츠

캐주얼의 정석하면 맨투맨이죠. 거기에 하프 팬츠까지 매치하면 스포티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스타일입니다. 야외활동을 하거나 야외 데이트를 할 때 스타일링하기 좋은 조합입니다. 스타일에 따라서는 살짝 오버사이즈로 코디를 해줘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스포티한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구두나 로퍼보다는 스니커즈, 운동화에 가장 적합한 스타일이며, 스포티한 모자, 가방 등의 아이템들과의 매치도 좋습니다. (Tip. 구두, 로퍼보다는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② 맨투맨 + 코튼 팬츠



맨투맨을 코튼 팬츠의 조합도 무난한 스타일이죠. 맨투맨 안에 이너를 어떤 걸로 매치하느냐에 따라 느낌이 또 다를 수 있습니다. 이 조합에서는 스포티한 느낌이 조금 빠지고 캐주얼한 느낌이 더 강한 스타일입니다. 너무 오버사이즈보다는 정핏에 가까운 스타일을 추천드리며, 로퍼, 스니커즈 모두 잘 어울리는 스타일입니다. (Tip. 구두보다는 로퍼, 스니커즈, 운동화 스타일에 더 추천)


③ 셔츠 + 데님 팬츠



데님 팬츠가 맨투맨과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흔히 말하는 남친룩에 많이 등장하는 조합으로 컬러감에 따라, 디자인에 따라 다양하게 자기만의 스타일로 꾸미기 좋은 조합입니다. 캐주얼에서 스포티한 느낌까지 두루 갖춘 스타일이며, 요즘 외투를 벗고 입기 딱 좋은 아이템이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만 더 지나면 더워서 못 입어요..) 안에 티셔츠를 입고 입는다면, 더울 때 벗어서 어깨에 살짝 걸치는 스타일도 도전해 보세요.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리실 수 있을 겁니다. 이 조합은 확실히 구두보다는 운동화 스니커즈죠! 워커랑 매치해도 좋을 것 같네요. (Tip. 구두, 로퍼보다는 스니커즈, 운동화, 워커 스타일에 더 추천)


남자 패션, 데이트룩 - 지금까지 아이템 별로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는 스타일을 소개해 드렸는데, 어떠셨나요? 이 조합들뿐만 아니라 매치할 수 있는 조합은 무궁무진하며 각자 체형에 따라, 직업이나 연령, 추구하는 스타일에 따라 저 조합에서도 다양하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옷들에서는 어떻게 조합이 가능한지도 옷장을 한번 훑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생각해 두었다가 쇼핑 때 활용해 보시는 방법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칼럼이 도움이 되셨기 바라며, 오늘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새로운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Commentaires


bottom of page